BitLeek Notices

[Q&A] 업비트가 궁금해요.


  • administrators

    안녕하세요 업비트입니다.

    최근 업비트의 회원수/거래대금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업비트에 대한 관심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회원님들께 서비스 상황을 적시에 전달드리기 위해 24시간 상시 공지를 대기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회원님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고, 우려하시는 부분에 대해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고객센터, 커뮤니티 등을 통해 많이 받았던 질문들을 사용자의 입장에서 경영진에게 직접 물었고,
    이에 대한 답변을 일문일답 형식으로 구성하여 공유 드립니다.


    1. 거래량이 폭증할 때 업비트의 서버는 안전한가?

      • 오픈 후 한 달 남짓 동안 급격한 트래픽/거래량 증가를 경험하면서 서버를 대폭 증설하였고, 개발팀에서 최적화 작업도 동시에 진행했다.
      • 원화 마켓 거래는 현재까지의 피크타임 대비 5배를 수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늘어나는 거래량에 맞춰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니 안심하시고 이용해 주시길 부탁드린다.
      • BTC 마켓도 제휴사와 긴밀히 협조하며 안정적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실제 많은 부분이 개선되고 있다.
    2. 고객센터 연결이 어려운데, 어떻게 대처하고 있나?

      • 오픈베타 시작 전 예측 수준으로 고객센터 운영을 준비하였지만, 예상보다 급격한 회원수 증가를 경험중이다.
      • 이로인해 고객센터 연결 지연 등 미숙한 부분이 있음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개선을 위해 많은 자원을 투입하고 있다.
      • 현재 일단위로 고객센터를 확충 중에 있으며, 카카오톡 1:1 문의로 24시간 답변드릴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 카카오톡 및 전화를 통해 더욱 신속하고 원활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3. 알트코인 원화 마켓 오픈 대한 업비트의 입장은 어떠한가?

      • 업비트는 다양한 암호화폐의 안정적 거래 지원 및 정보 제공을 통해 회원님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하지만 의도와 무관하게 최근 원화 마켓 오픈 관련 루머와 시세 급변에 대해 부담감을 느끼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 이전에 공지드렸던 것처럼 암호화폐의 신규 상장 시 업비트는 어떠한 사적인 이익도 추구하지 않는다.
      • 원화 마켓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한 노력이 근거 없는 루머에 휘둘리지 않도록 많은 도움을 부탁드리고 싶다.
    4. 아이폰은 왜 업데이트가 되고 있지 않은가?

      • 원화 마켓 거래 및 사용성을 개선한 아이폰 버전이 심사 중인 상태이다.
      • 심사 완료 후 마켓에 배포되기 전까지 아이폰 사용자 여러분의 많은 양해를 부탁드리고 싶다.
    5. 기능 추가에 대해서 준비하고 있는 부분이 있나?

      • 월렛 추가, 누적호가 확인, 호가 간편주문, 기간손익 조회, 스탑로스 등 업데이트를 지속 준비 중이다.
      • 추가 혹은 개선을 원하시는 부분에 대해 ‘제안 및 의견보내기’ 를 통해 의견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
    6. 입출금 준비 중인 코인들의 월렛은 언제 추가되나?

      • 금일 비트코인캐시 월렛을 시작으로 코인들의 입출금 지원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안정성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꼼꼼히 준비하겠다.
    7. 업비트 회원님께 바라는 부분이 있나?

      • 원화(KRW) 입금 시 반드시 본인통장에서 본인명의로 입금 해주시길 부탁드리고 싶다.
      • 입금 전에 ‘보내는 사람’ 명의를 바꾸시면 반드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하며, 이로 인해 회원님의 입금이 지연될 수밖에 없다.
      • '업비트', ‘투자금' 등으로 표기를 바꾸어 입금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반드시 본인명의 그대로 입금해주시길 부탁드린다.

    업비트 팀 전원은 업비트에 대한 많은 관심과 빠른 성장에 감사함과 동시에,
    그만큼의 책임감을 느끼며 안전한 거래소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원님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더 좋아지는 업비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api-manager.upbit.com/api/v1/notices/122


Log in to reply
 

Looks like your connection to space.bitleek.com was lost, please wait while we try to reconnect.